Posted at 2017. 4. 5. 14:20 |
Posted in 엑셀이야기
엑셀 가운데 정렬 단축키는?
표를 작성하고 제목을 작성할때
표의 크기에 맞추어 제목도
가운데 정렬을 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되는 방법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아이콘을 눌러주게 되면
자동으로 맞춰지게 되는데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는
셀병합, 셀 합치기를 할때도
쓰이고 있어요
오늘은 엑셀 가운데 맞춤을 할때
다른방법을 활용할려고 해요
B셀부터 H셀까지의 범위안
가운데로 글자를 정렬해 보겠습니다
범위를 지정하시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가운데로 정렬이 됩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은 여러 셀을
병합하거나 병합된 셀을 개별 셀로 다시
나눌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안좋은 점이 하나의 셀로 병합이
되기 때문에 표에 있는 열을 선택할때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다른방법은 셀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범위를 지정하시고
셀서식으로 들어갑니다
셀서식 단축키는 CTRL + 1 입니다
맞춤 →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 → 확인을
눌러주세요
말 그대로 셀들을 병합하지 않고 개별셀로
유지되면서 글자들을 가운데로 모으는 방법이에요
셀들을 하나하나 클릭해보시면
한개의 셀이 아닌 개별로 선택이 됩니다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로 가운데 정렬을
하시면 밑부분에 있는 표의 열들을
선택할때 불편함없이 선택할수 있답니다
'엑셀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전화번호 - 빼기 넣기 서식 (0) | 2017.04.13 |
---|---|
엑셀 한페이지 인쇄 전체인쇄 (0) | 2017.04.11 |
엑셀 테두리가 안 그려질때 (0) | 2017.04.05 |
엑셀 순위 함수 랭크 rank 매기기 (0) | 2017.04.03 |
엑셀 수식 표시 보기 단축키 (0) | 2017.03.28 |